본문 바로가기
[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사다리 시스템

by MRG 2024. 4. 1.
728x90
반응형

 

▣ 사다리 Actor를 생성하고 Static Mesh와 Box Collision Component를 추가합니다. 

 

 

▣ Box Collision에 Begin Overlap, End Overlap event노드를 각각 추가하고 사다리가 닿게 되면 BP_Player에 isLadder 변수가 True, False가 되는 노드를 연결하고 사다리에서 End 이벤트가 호출되면 Set Movement Mode에서 Walking모드로 다시 돌아가는 노드를 추가합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BlueprintAPI/Pawn/Components/CharacterMovement/SetMovementMode?application_version=5.3

 

Set Movement Mode

Set Movement Mode

dev.epicgames.com

 

 

▣ BP_Player로 돌아와서 Event Graph에서 isLadder에 True, False에 대한 노드를 연결하고 만약 True라면

Set Movement Mode를 Flying으로 설정하여 하늘로 올라갈 수 있는 모드로 지정한 다음 Get Actor Up Vector노드를 연결하여 W, S 키를 누르면 위아래로 올라가고 내려가게 노드를 완성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BlueprintAPI/Utilities/Transformation/GetActorUpVector/

 

Get Actor Up Vector

Get Actor Up Vector

docs.unrealengine.com

 

 

 

▣ 컴파일 저장 후 사다리에 닿이고 움직이면 위아래로 올라갔다 내려갈 수 있고 벗어나면 다시 원래 Walking모드로 돌아가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