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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나이아가라 날씨 시스템

by MRG 2024. 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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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ugins -> Niagara 플러그에서 Niagara라 시스템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FX -> Niagara System 생성합니다. 

 

 

▣ New System을 선택하고 Next버튼을 클릭합니다. 

 

 

▣ Fountain을 선택하고 Finish 버튼을 클릭하고 NS_ 약자로 생성합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overview-of-niagara-effects-for-unreal-engine

 

언리얼 엔진용 나이아가라 이펙트의 개요

이 페이지에서는 언리얼 엔진 5 나이아가라 VFX 시스템의 개요를 설명합니다.

dev.epicgames.com

 

▣ 이미터 스폰(Emitter Spawn)
- 이 그룹은 이미터가 GPU에서 처음 생성될 때 일어나는 일을 정의합니다. 이 그룹을 사용하여 초기 구성 및 기본값을 정의합니다.

▣ 이미터 업데이트(Emitter Update)
- 이 그룹은 GPU의 모든 프레임에서 발생하는 이미터 단계의 모듈을 정의합니다. 이 그룹을 사용하여 모든 프레임에서 계속 스폰할 파티클의 스폰을 정의합니다.

▣ 파티클 스폰(Particle Spawn)
- 이 그룹은 파티클이 처음 생성될 때 파티클당 한 번씩 호출됩니다. 이 그룹에서 파티클의 생성 위치, 색, 크기와 같은 파티클의 초기화 디테일을 정의합니다.

▣ 파티클 업데이트(Particle Update)
- 이 그룹은 각 프레임에서 파티클마다 호출됩니다. 이 그룹에서 파티클의 수명에 따라 프레임별로 변경해야 하는 사항을 정의합니다. 시간에 따른 파티클의 색 변화와 중력, 컬 노이즈, 포인트 어트랙션 등의 힘이 파티클에 미치는 영향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시간에 따라 파티클의 크기가 변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 이벤트 핸들러(Event Handler)
- 이벤트 핸들러 그룹에서는 특정 데이터를 정의하는 하나 이상의 이미터에 생성 이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 뒤 생성된 이벤트에 반응하여 동작을 트리거하는 다른 이미터에 수신 이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렌더(Render)
- 마지막 그룹은 렌더 그룹입니다. 렌더 그룹에서는 파티클의 디스플레이를 정의하고, 파티클에 하나 이상의 렌더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머티리얼을 적용할 수 있는 파티클의 기반으로서 3D 모델을 정의할 경우, 메시 렌더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프라이트 렌더러를 사용하고 파티클을 2D 스프라이트로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렌더러 중에 골라서 실험해 볼 수 있습니다.

 

 

 

▣ 이미터 업데이트(Emitter Update)에서 Spawn Rate를 설정합니다. 스폰 속도(Spawn Rate)를 의미합니다. 

값을 늘려서 더 많이 스폰되어 보이게 설정합니다. 

 

 

 

▣ 파티클 스폰(Particle Spawn)에서 파티클 초기화(Initialize Particle)를 설정합니다. 

스프라이트 어트리뷰트(Sprite Attributes)에서 스프라이트 크기(Sprite Size) 파라미터를 찾아서 크기를 지정하여 비 크기를 조절하고 Sprite Size Mode를 Non-Uniform 균동하지 않은 모양으로 지정하여 비가 모양이 균일하지 않게 설정합니다.

 

 

▣ Shape Location에서 Shape Primitive를 Box/Plane로 그리고 Box Size를 변경합니다. 
Shape Location 모양위치를 의미하며 효과가 나오는 모양을 의미합니다.

 

 

▣ Add Velocity에서 값을 변경합니다. Z값을 - 음수로 변경하여 비가 아래로 내려 보이게 지정합니다. 

 

 

▣ Sprite Rendere에서 Alignment 정렬을 Velocity Algned로 지정하고 컴파일 저장합니다. 

 

 

▣ Bp_Player로 들어가서 Niagara Particle System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Niagara를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 플레이를 하면 Player 주위로 비 효과가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tutorials-for-niagara-effects-in-unreal-engine

 

언리얼 엔진의 나이아가라 이펙트를 위한 튜토리얼

나이아가라 비주얼 이펙트 시스템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하기 위한 튜토리얼 모음입니다.

dev.epicga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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