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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카메라 콜리전 채널 설정

by MRG 2024. 3.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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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메라 콜리전 채널은 기본적으로 Camera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카메라가 충돌하게 되면 이렇게 Block에 충돌 반응으로 카메라를 밀어내는 현상이 보입니다.

 

 

▣ SpringArm에 디테일탭에서 Collision을 검색하면 Probe Channel을 통해 카메라에 콜리전 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Edit -> Project Settings -> Engine -> Collision 메뉴에서 Trace Channels로 임의로 생성할 수 있고 Preset에서 채널에 대한 반응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그럼 임의로 제작한 콜리전 채널을 선택하고 컴파일 저장 후 

 

 

▣ 카메라를 충돌하게 되면 임의로 선택한 충돌 반응을 보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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