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타이머

by MRG 2024. 4. 6.
728x90
반응형

 

▣ Get World Delta Seconds 노드를 이용해서 변수에 값을 더해서 타이머를 완성합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BlueprintAPI/Utilities/Time/GetWorldDeltaSeconds?application_version=5.3

 

Get World Delta Seconds

Get World Delta Seconds

dev.epicgames.com

 

 

▣ 컴파일 저장 후 플레이를 해보면 Float 형식으로 타이머가 출력됩니다. 

 

 

 

▣ 이번에는 Delay 함수를 이용해서 1초마다 변수에 +1을 더하는 방식으로 타이머를 완성합니다. 

 

 

▣ 컴파일 저장 후 1초마다 변수 값이 하나씩 늘어나 출력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et Time by Function Name 노드를 활용하여 1초마다 해당 이름 함수를 호출하여 변수가 더해지는 노드를 완성합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BlueprintAPI/Utilities/Time/SetTimerbyFunctionName?application_version=5.3

 

Set Timer by Function Name

Set Timer by Function Name

dev.epicgames.com

 

 

▣ 컴파일 저장 후 타이머를 확인합니다. 

 

 

▣ 이번에는 Set Timer by Event를 활용하여 Event를 직접 연결하여 1초마다 Event가 호출되어 변수가 더해져 타이머를 완성합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BlueprintAPI/Utilities/Time/SetTimerbyEvent?application_version=5.3

 

Set Timer by Event

Set Timer by Event

dev.epicgames.com

 

 

 

https://docs.unrealengine.com/4.26/ko/InteractiveExperiences/UseTimers/Blueprints/

 

블루프린트에서 타이머 사용법

블루프린트에서 타이머를 사용하는 하우투 안내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