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nemy ai를 만들 Character 클래스를 생성합니다.
▣ BP_EnemyAi로 이름을 지정하고 메뉴 들어가서 Mesh를 지정하고 PawnSensing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 Event Graph에서 Add Custom Event를 추가하여 Follow Player, RandomMove 두 개 Event를 생성합니다.
Follow Player는 플레이어를 발견하면 플레이어를 따라가는 이벤트
RandomMove는 플레이어를 발견하지 않는 상태에서는 랜덤으로 이동하는 이벤트입니다.
▣ Ai move to를 검색하여 Ai move to 노드도 추가합니다.
▣ 위에 이미지처럼 플레이어를 감지하면 플레이어를 Follow를 하고 공격하는 노드를 완성합니다.
▣ Ai Move To 노드
Pawn : Ai Pawn
Destination : 목적지
Target Actor : 타깃 액터
Acceptance Radius : 수용 반경
Stop on Overlap : 겹치면 중지
▣ 위에 버튼을 눌러 Nav를 검색하여 Nav Mesh Bounds Volume을 레벨에 추가합니다.
▣ Show에서 Navigation을 체크하고 크기를 조절하여 AI 이동 경로를 지정합니다.
▣ 플레이를 하고 Ai에 감지되면 플레이어를 따라오는 걸 확인합니다.
▣ GetRandomReachablePointInRadius노드는 : Origin에서 도달할 수 있는 Radius 내 임의의 위치를 찾습니다.
▣ 위에 이미지처럼 노드를 완성하여 랜덤으로 이동하는 AI 노드를 완성합니다.
▣ AI 이동속도는 Character Movement에서 수정합니다.
▣ 플레이를 하고 랜덤으로 이동하는 AI를 확인합니다.
'[ Unreal5 ] > - 언리얼엔진5 실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5 타이머 (1) | 2024.04.06 |
---|---|
언리얼엔진5 1인칭 3인칭 시점 변경 (2) | 2024.04.06 |
언리얼엔진5 geometry material 모두 적용 (0) | 2024.04.06 |
언리얼엔진5 material 텍스처 타일링 변경 (0) | 2024.04.06 |
언리얼엔진5 소리 감지 (0) | 2024.04.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