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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UMG 불투명 애니메이션

by MRG 2024. 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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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젯블루프린트를 생성하고 불투명하게 해 줄 Text를 생성하고 Animation에서 render opacity를 0, 1로 각각 애니메이션에서 지정합니다. 

render opacity는 불투명도를 의미합니다. 

 

 

▣ 레벨블루프린트로 들어가서 Squence노드를 활용하여 두 개를 동시에 호출하여 애니메이션이 재생되고 소리가 나오게 노드를 완성합니다. 

 

▣  Sequence 노드는 한 번의 실행 신호로 일련의 이벤트를 순서대로 발동시키는 노드입니다. 이 노드에는 출력이 몇이든 있을 수 있으며, Sequence 노드가 입력을 받자마자 그 모두가 호출됩니다. 그들 모두 순서대로 지연 없이 호출됩니다. 전형적인 사용자에게는 이 출력들이 동시에 발동된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이 예제에서 Sequence 노드는 레벨 시작 시 호출됩니다. 그런 다음 5 rodml Print String 노드를 순서대로 발동시킵니다. 그러나 별다른 지연이 없기 때문에 메시지가 거의 동시에 출력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flow-control-in-unreal-engine?application_version=5.3

 

언리얼 엔진의 흐름 제어

조건에 따라 실행 흐름을 제어할 수 있는 노드입니다.

dev.epicgames.com

 

 

▣ 컴파일 저장 후 플레이를 하면 이렇게 불투명도 애니메이션이 실행되고 소리가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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