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ROPERTY() : 변수에 붙은 리플렉션 매크로
▣ 에디터 접근을 위한 매크로
▣ SpringArm, Camera 컴포넌트를 사용하기 위한 헤더 추가
#include "GameFramework/SpringArmComponent.h"
#include "Camera/CameraComponent.h"
▣ CreateDefaultSubobject<컴포넌트>(컴포넌트 이름) : 구성 요소 또는 하위 객체를 생성하면 하위 클래스를 생성하고 상위 클래스를 반환
▣ 언리얼 엔진에서의 UObject는 오브젝트 프로토입을 기본으로 합니다. 각 UClass는 UObject와 연관된 CDO(Class Default Object)라고 불리는 디폴트 인스턴스를 갖습니다. 이 인스턴스는 엔진이 초기화될 때 클래스 생성자를 통해 최초로 단 한번 할당됩니다. 이후에 생성자는 절대로 다시 불려지지 않고 새로운 UObject를 생성 시 복사를 생성합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UObject 생성자는 어떠한 런타임 로직을 포함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만약 Actor Component와 같은 서브 오브젝트들을 포함하고 있는 오브젝트라면, 이러한 디폴트 오브젝트들은 처음에 생성되어야 합니다.
UObject::CreateDefaultSubobject
UObject의 생성자에서만 호출합니다. 무엇보다도 서브오브젝트 클래스의 CDO 인스턴스 생성합니다. 생성된 오브젝트는 해당 오브젝트 클래스가 인스턴스화될 때 속성의 기본 오브젝트가 됩니다.
https://cafe.naver.com/unrealenginekr/13885
▣ SetupAttachment(컴포넌트) : 지정한 컴포넌트에 상속
▣ 빌드 후 블루프린트를 확인하면 SpringArm에 Camera가 상속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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