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CameraShake 블루프린트를 생성합니다.
▣ CameraShake 블루프린트에 디테일탭에서 CameraShake에 관한 값을 변경합니다.
- Oscillation Duration : 흔들림 지속 시간
- Oscillation Blend in/out time : 흔들림 시작 시간과 끝 시간의 블렌딩 시간
- Amplitude : 진폭, 흔들림 세기
- Frequency : Duration동안 카메라가 얼마나 자주 흔들릴지
- Initial Offset : 초기 시작 오프셋
- Waveform : Sine wave(통제된 웨이브), Perlin Noise(원하는 정도에 따라 완전히 랜덤화 )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camera-shakes-in-unreal-engine
▣ CameraShake 효과를 사용할 c++코드에 헤더파일에 가서 블루프린트 CameraShake를 저장할 클래스를 먼저 선언합니다.
그리고 cpp에서 ClientStartCameraShake() 함수로 아까 생성한 CameraShakeClass를 호출하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API/Runtime/Engine/Camera/UCameraShake/
▣ 저장 및 컴파일 후 CameraSake클래스를 지정하고
▣ 플레이를 해서 해당 함수를 호출하면 CameraShake 효과가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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