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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Door Passworld System

by MRG 2024. 5.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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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Door에 관련된 Blueprint Actor를 생성합니다. 

 

 

▣ StaticMesh를 추가해서 Door벽 역할을 하는  DoorBody, 문을 열고 닫는 역할을 하는 Door 그리고 Door Key 역할로  DoorButton을 생성하고 DoorButton만 Trace에 충돌되게 Collision 설정합니다. 

 

 

▣ DoorButton에 Tag를 지정합니다.

 

▣ Event Graph로가서 Door를 Open 했을 때에 대한 Event Node도 완성합니다. 

 

 

▣ Widget Blueprint를 생성하고 CanvasPanel 그리고 KeyPad BackGround 역할로 Image를 추가하고

UniformGridPanel을 추가하여 button 여러 개를 넣어서 PassWorld 입력하는 버튼들을 만들고 UniformGridPanel 디테일탭에서 Slot Padding을 조절하여 Fill로 채운 Button에 사이에 간격을 조절합니다. 

 

 

▣ 그리고 입력할 PassWorld 숫자를 표시할 Text박스도 하나 추가합니다. 

Button과 InputText를 Is Variable을 체크합니다. 

 

 

▣ 모든 버튼에 대한 On Clicked 이벤트를 추가합니다. 

 

 

▣ 입력한 PassWorld를 관리할 inputPassWorld 변수와 PassWorld 정답을 저장할 PassWorld String 변수를 생성하고 

숫자 키를 클릭했을 경우 String을 추가하고 세팅 후에 InputText에 표시하는 코드를 0~9번 키에 노드를 추가합니다. 

 

 

▣ Enter키를 눌렀을 경우 PassWorld가 맞았는지 틀렸는지에 대한 노드를 만들고

 

 

▣ 맞으면 소리가 나오고 문이 열리는 노드를 틀리면 틀렸다는 글자가 InputText에 출력되고 PassWorld가 초기화되는 노드를 완성합니다. 

 

 

▣ Player Blueprint로가서 E키를 누르면 Trace를 쏘는 코드에 DoorButton이 충돌되면 PassWorld Widget이 나오거나 다시 지우거나 하는 코드와 입력과 마우스에 대한 세팅을 하는 노드를 완성합니다. 

 

 

▣ 컴파일 후 DoorButton에서 E 키를 누르면 Widget에 대한 모든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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