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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c++ CameraShake

by MRG 2024. 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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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CameraShake 블루프린트를 생성합니다.

 

 

▣ CameraShake 블루프린트에 디테일탭에서 CameraShake에 관한 값을 변경합니다.

 

    - Oscillation Duration : 흔들림 지속 시간

    - Oscillation Blend in/out time : 흔들림 시작 시간과 끝 시간의 블렌딩 시간

    - Amplitude : 진폭, 흔들림 세기

    - Frequency : Duration동안 카메라가 얼마나 자주 흔들릴지

    - Initial Offset : 초기 시작 오프셋

    - Waveform : Sine wave(통제된 웨이브), Perlin Noise(원하는 정도에 따라 완전히 랜덤화 )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camera-shakes-in-unreal-engine

 

언리얼 엔진의 카메라 셰이크 | 언리얼 엔진 5.4 문서 | Epic Developer Community

언리얼 엔진에서 카메라 셰이크 이펙트를 생성합니다.

dev.epicgames.com

 

 

▣ CameraShake 효과를 사용할 c++코드에 헤더파일에 가서 블루프린트 CameraShake를 저장할 클래스를 먼저 선언합니다. 

그리고 cpp에서 ClientStartCameraShake() 함수로 아까 생성한 CameraShakeClass를 호출하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API/Runtime/Engine/Camera/UCameraShake/

 

UCameraShake

A CameraShake is an asset that defines how to shake the camera in a particular way.

docs.unrealengine.com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BlueprintAPI/Game/Feedback/ClientStartCameraShake?application_version=5.0

 

Client Start Camera Shake | Unreal Engine 5.4 Documentation | Epic Developer Community

Client Start Camera Shake

dev.epicgames.com

 

 

▣ 저장 및 컴파일 후 CameraSake클래스를 지정하고

 

 

▣ 플레이를 해서 해당 함수를 호출하면 CameraShake 효과가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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