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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c++ enum

by MRG 2024. 7.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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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리얼 열거형은 enum에 class를 붙여야 컴파일 오류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UENUM() 매크로를 붙여서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할 수 있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UENUM()에서 uint8만 지원하기 때문에 꼭 붙여야 합니다.

UENUMclass 밖에서 enum class로 선언하고 BlueprintType 키워드로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할 수 있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UMETA(DisplayName = )을 지정해서 에디터에서 해당 enum에 이름을 지정해서 볼 수 있습니다. 

 

 

▣ 블루프린트에서 enum값으로 Switch를 활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 enum으로 조건문 및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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