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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c++ SphereComponent

by MRG 2024. 7.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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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setting-up-collisions-with-static-meshes-in-unreal-engine?application_version=5.3

 

 

 

▣ 헤더파일에서 SphereComponent 클래스 및 충돌에 대한 함수를 추가합니다. 

 

 

▣ cpp파일에서 SphereComponent 헤더를 추가하고 SphereComponent 생성 및 부모 설정 반지름, 위치설정하는 코드를 추가합니다. 

BeginPlay() 함수에서 충돌 이벤트 바인딩하는 코드 두 개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Begin(), End() 함수에 각각 코드를 추가합니다. 

 

 

▣ 컴파일 저장 후 플레이를 해서 확인하면 충돌에 따라 글자가 출력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충돌 설정 함수

SphereComponent->SetCollisionEnabled(ECollisionEnabled::QueryAndPhysics);

SphereComponent->SetCollisionObjectType(ECollisionChannel::ECC_PhysicsBody);

SphereComponent->SetCollisionResponseToAllChannels(ECollisionResponse::ECR_Block);

 

▣ 물리 시뮬레이션 활성화 함수

SphereComponent->SetSimulatePhysics(true);

 

▣ 반지름 반환 함수

float Radius = SphereComponent->GetUnscaledSphereRadius();

 

▣ 컴포넌트 활성화/비활성화 함수

SphereComponent->SetActive(true);

SphereComponent->SetHiddenInGame(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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