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c++ OnOverlapBegin WidgetComponent 추가, Player 충돌 제외

by MRG 2024. 7. 26.
728x90
반응형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API/Runtime/UMG/Components/UWidgetComponent/GetWidget

 

 

 

▣ c++코드에서 충돌 시 OtherActor가 유효한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crash가 나게 됩니다. 

 

▣ FindComponentByClass는 컴포넌트클래스를 찾습니다. 반환 후 꼭 찾은 여부 유효한지에 대한 조건문을 만들어줘서 충돌을 방지합니다.

 

 

▣ 이 코드의 목적

목적설명
🔎 플레이어 자신과의 충돌 무시 플레이어가 자신의 Collider에 충돌하는 경우가 있음 (예: 캡슐 → 구체)
🧼 위젯이 잘못 표시되는 걸 방지 플레이어에게 붙은 위젯이 보이지 않게 숨김 처리
코드의 안정성 향상 이름이 아닌 클래스 기반 비교로 보다 정확한 조건 판단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