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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c++ 모듈의 퍼블릭 포함 경로

by MRG 2024. 8.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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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ublicIncludePaths는 Unreal Engine의 모듈 빌드 시스템에서 모듈의 퍼블릭 헤더 파일들이 위치한 디렉토리 경로를 설정하는 리스트입니다. 퍼블릭 포함 경로에 추가된 디렉토리는 다른 모듈에서 이 모듈을 포함할 때 참조될 수 있습니다.

 

▣ AddRange는 리스트에 여러 경로를 한꺼번에 추가할 수 있는 메서드입니다.
new string[] { "ProjectName" }는 새로운 문자열 배열을 생성하여 " ProjectName " 경로를 리스트에 추가합니다. 이 경로는 모듈의 퍼블릭 헤더 파일들이 위치한 디렉토리를 가리킵니다.
즉, 이 코드는 " ProjectName " 디렉토리를 현재 모듈의 퍼블릭 포함 경로에 추가하여, 이 모듈을 사용하는 다른 모듈들이 이 디렉터리에 있는 헤더 파일들을 포함할 수 있게 합니다.

 

▣ PublicIncludePaths.AddRange() : 코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는 특정 모듈의 헤더 파일들을 다른 모듈들에서도 사용 가능하게 할 때입니다. 이를 통해 모듈 간의 의존성을 관리하고, 재사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공용(퍼블릭) 헤더 파일을 포함하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 만약 프로젝트에서 여러 모듈을 사용하고 있고, ProjectName 모듈의 헤더 파일을 다른 모듈에서도 포함해야 한다면 이 코드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ProjectName 모듈에서 정의한 적 캐릭터 클래스나 공통 인터페이스를 다른 모듈에서 사용하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헤더 파일들이 있는 경우, 해당 헤더 파일들을 ProjectName 폴더에 위치시키고 이를 PublicIncludePaths에 추가하여 다른 모듈에서도 접근할 수 있게 합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build-configurations-reference-for-unreal-engine?application_version=5.0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build-configurations-reference-for-unreal-engine?application_version=5.4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build-configuration-for-unreal-engine?application_version=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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