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Unity ]/- 유니티 실습

유니티 abstract

by MRG 2024. 8. 13.
728x90
반응형

 

 

▣ abstract 키워드는 C#에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의 중요한 개념인 추상화(abstraction)를 구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추상 클래스와 추상 메서드를 정의할 때 사용되며, 구체적인 구현을 제공하지 않고, 파생 클래스(자식 클래스)에서 반드시 구현해야 하는 멤버를 선언하는 데 활용됩니다.

▣ abstract 키워드의 사용 이유
공통 인터페이스 제공: 추상 클래스는 자식 클래스들이 공통으로 가져야 할 메서드나 속성을 정의합니다. 그러나 그 구현은 자식 클래스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코드의 일관성과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강제 구현: 추상 메서드를 선언하면, 이 메서드를 상속받는 모든 자식 클래스는 반드시 해당 메서드를 구현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코드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인스턴스화 방지: 추상 클래스는 직접 인스턴스화(객체 생성)할 수 없으며, 오직 상속을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정 클래스가 공통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틀로만 사용되도록 강제합니다.

 

 

https://learn.microsoft.com/ko-kr/dotnet/csharp/language-reference/keywords/abstract

 

추상적 키워드 - C# reference

abstract - C# 참조

learn.microsoft.com

 

728x90
반응형

'[ Unity ] > - 유니티 실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Lambda  (0) 2024.08.28
유니티 interface  (0) 2024.08.13
유니티 virtual, override  (0) 2024.08.13
유니티 base 키워드  (0) 2024.08.13
유니티 예외 처리  (2) 2024.08.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