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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 유니티 실습

유니티 interface

by MRG 2024. 8.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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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페이스(interface)는 C#에서 클래스 또는 구조체가 구현해야 하는 멤버들의 집합을 정의하는 데 사용되는 계약(contract)입니다. 인터페이스는 메서드, 속성, 이벤트, 인덱서 등의 시그니처만을 포함하며,

실제 구현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를 통해 서로 다른 클래스들이 동일한 기능을 구현하도록 강제할 수 있습니다.

▣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이유
일관성 유지: 인터페이스를 통해 다양한 클래스들이 동일한 메서드나 속성을 구현하도록 강제할 수 있습니다.
다형성 지원: 인터페이스 타입을 사용하여 서로 다른 클래스의 객체를 동일한 방식으로 다룰 수 있습니다.
유연한 설계: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면 코드의 결합도를 낮추고, 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설계를 할 수 있습니다.
다중 상속의 대안: C#은 클래스의 다중 상속을 지원하지 않지만, 인터페이스는 여러 개를 동시에 구현할 수 있습니다.

 

 

https://learn.microsoft.com/ko-kr/dotnet/csharp/fundamentals/types/interfaces

 

인터페이스 - 여러 형식에 대한 동작 정의 - C#

C#의 인터페이스에는 비추상 클래스 또는 구조체에서 구현해야 하는 관련 기능 그룹에 대한 정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형식에 대한 멤버와 해당 서명을 지정합니다.

learn.microsof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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