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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GameplayStatics::PlaySound2D 함수는 2D 사운드를 재생하는 것으로,
공간과 관련된 정보(위치, 거리, 반사 등)를 무시한 채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즉, 이 함수는 게임 내의 모든 위치에서 동일한 볼륨과 음질로 사운드를 들리게 합니다.
▣ PlaySoundAtLocation 또는 Audio Component를 사용하여 사운드를 3D 공간에 맞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Unreal Engine에서는 리스너의 위치와 사운드의 위치에 따라 음향효과(반사, 거리 감쇠 등)가 다르게 들리게 할 수 있습니다.
▣ 코드 설명:
PlaySoundAtLocation: 이 함수는 사운드를 특정 위치에서 3D 공간에 맞게 재생합니다. 리스너가 사운드로부터 멀어지면 소리가 작아지고, 가까이 있으면 소리가 커집니다.
GetActorLocation(): 캐릭터의 현재 위치를 가져와 그 위치에서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USoundBase: 사운드를 저장하는 클래스입니다. 사운드 에셋을 불러와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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