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Volumetric Scattering Intensity(조명효과)

by MRG 2024. 8. 15.
728x90
반응형

 

 

 

 

 

 

▣ Volumetric Scattering Intensity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Mobility에 Static를 제외한 두 가지 모드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 Volumetric Scattering Intensity란?
체적 산란 강도는 빛이 공기 중의 입자들과 상호작용하면서 퍼지는 정도를 조절하는 값입니다.
이 값이 높을수록 빛이 더 퍼지며, 낮을수록 빛의 경계가 더 뚜렷해집니다.
특히 안개나 연기가 많은 장면에서 빛의 움직임을 더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  Volumetric Scattering Intensity 설정하기
이 값은 각 Light Component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주로 방향성 조명 , 포인트 라이트, 스포트라이트 등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  Volumetric Scattering Intensity 설정 예시
블루프린트에서 설정하는 방법
Light Actor(Directional Light, Point Light 등)를 선택합니다.
Details 패널에서 Volumetric Scattering Intensity 항목을 찾습니다.
슬라이더를 이용해 값을 조정합니다.
0.0으로 설정하면 빛이 전혀 퍼지지 않으며, 완전한 직진성을 유지합니다.
1.0으로 설정하면 빛이 많이 퍼져서 부드럽고 확산된 느낌을 줍니다.

 

 

▣ 관련 API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lighting-the-environment-in-unreal-engine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