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nimator.speed
설명: animator.speed는 Animator 컴포넌트가 재생하는 모든 애니메이션의 속도를 제어하는 프로퍼티입니다. 기본값은 1.0f이며, 이는 정상 속도를 의미합니다. 0.5f로 설정하면 애니메이션 속도가 절반으로 느려지고, 2.0f로 설정하면 두 배로 빨라집니다. 이 값은 Animator 전체의 재생 속도를 조절하며, 개별 애니메이션 클립에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Animator에 연결된 모든 클립에 적용됩니다.
▣ animator.GetCurrentAnimatorStateInfo(0)
설명: GetCurrentAnimatorStateInfo(int layerIndex)는 Animator에서 특정 레이어에 대한 현재 애니메이션 상태 정보를 반환하는 메서드입니다. layerIndex는 해당 레이어의 인덱스를 나타내며, 기본 레이어는 0입니다. 이 메서드를 통해 현재 재생 중인 애니메이션의 이름, 진행 상황, 길이 등의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반환 값은 AnimatorStateInfo 구조체로, 이 구조체를 사용해 애니메이션 상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ateInfo.IsName(string name)
설명: AnimatorStateInfo.IsName(string name)은 현재 재생 중인 애니메이션의 이름이 지정한 name과 같은지 확인하는 메서드입니다. 반환값은 true 또는 false로, 이름이 일치하면 true를 반환하고, 일치하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이 메서드는 애니메이션의 상태가 특정 상태인지 확인하는 데 유용합니다.
사용 예시:
▣ stateInfo.normalizedTime
설명: normalizedTime은 현재 애니메이션의 진행 상황을 0에서 1 사이의 값으로 반환하는 프로퍼티입니다. 0.0은 애니메이션이 막 시작한 상태를 의미하고, 1.0은 애니메이션이 끝났음을 의미합니다. 애니메이션이 반복될 경우 normalizedTime은 1.0을 넘어설 수 있으며, 2.0이면 애니메이션이 두 번 재생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애니메이션의 진행 상태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Animator-speed.html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Animator.GetCurrentAnimatorStateInfo.html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AnimatorStateInfo.IsName.html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AnimatorStateInfo-normalizedTim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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