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Unity ]/- 유니티 실습

유니티 Scene FadeIn FadeOut

by MRG 2024. 9. 24.
728x90
반응형

 

▣ SceneManager.LoadScene:
지정한 씬을 로드하는 함수입니다. 이 코드를 통해 nextSceneName 변수에 저장된 씬을 로드합니다.

 

Image.color:
Image 컴포넌트의 색상을 설정하거나 가져오는 속성입니다. 색상값을 조정하여 알파(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Mathf.Lerp:
두 값 사이를 선형적으로 보간하는 함수입니다. 주어진 시간에 따라 startAlpha에서 endAlpha로 값이 부드럽게 변하게 합니다.

 

▣ Player 및 Scene을 로드하는 스크립트 싱글톤으로 작성 후 상속한 다음 씬을 활성화 및 사운드 재생하는 코드 추가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SceneManagement.SceneManager.LoadScene.html

 

Unity - Scripting API: SceneManagement.SceneManager.LoadScene

Note: In most cases, to avoid pauses or performance hiccups while loading, you should use the asynchronous version of this command which is: LoadSceneAsync. When using SceneManager.LoadScene, the scene loads in the next frame, that is it does not load imme

docs.unity3d.com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UI.Image-color.html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