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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c++ UMETA(DisplayName = " ")

by MRG 2024. 10.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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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META(DisplayName = "")는 Unreal Engine의 UENUM에서 각 열거형 값(enum value)에 특정한 디스플레이 이름(Display Name)을 지정할 때 사용됩니다.

UMETA는 Unreal의 메타데이터 표기로, DisplayName은 엔진 에디터에 표시될 이름을 지정할 수 있는 메타 데이터 필드입니다.

이를 사용하면 에디터에서 더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이름으로 열거형 값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 UMETA가 유용한 이유
UMETA(DisplayName = "Work")와 같은 메타데이터를 활용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에디터에서 더 직관적인 이름 제공: DisplayName을 통해 C++ 변수명 대신 더 직관적이고 보기 좋은 이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국어 지원 가능: DisplayName을 다른 언어로 설정할 수 있어 에디터 사용자가 더 이해하기 쉬운 이름을 볼 수 있습니다.
블루프린트 사용자 편의성: C++ 코드에 익숙하지 않은 블루프린트 사용자가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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