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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c++ Random함수

by MRG 2025. 3.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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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함수설명

FMath::Rand()
- C의 rand() 함수 기반. 0~RAND_MAX 사이의 난수를 반환.
- 주의: 정확한 범위 제어가 어려움.

FMath::RandRange(Min, Max)
-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함수!
- 정수 범위 내에서 원하는 구간을 정확히 지정 가능.

FMath::FRand()
- 부동소수점 난수. 주로 확률 계산에 사용 (ex. 0.3 < 확률 성공 여부)

FMath::FRandRange(Min, Max)
- 부동소수점 범위에서도 원하는 구간을 랜덤하게.

FMath::RandBool()
- true/false를 50% 확률로 반환. 동전 던지기 같은 상황에서 자주 사용됨.

FMath::RandHelper(Max)
- 0 ~ Max - 1의 랜덤 정수를 생성.
- 배열에서 인덱스를 랜덤 선택할 때 유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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