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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유니티 실습

유니티 [2D 물리경계선수정, 타일맵 대각선경계선수정]

by MRG 2023. 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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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2D로 게임을 제작하면서 대각선으로 된 스프라이트 오브젝트에 콜라이더를 다룰 때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물리경계가 대각선이다 보니 타일맵으로 맵을 그리고 콜라이더를 추가할 때에도 스프라이트 외부로 콜라이더  

나와서 콜라이더 경계가 이미지를 벗어나서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럴 때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 먼저 수정할 스프라이트를 클릭하고 Sprite Editor 메뉴로 갑니다.

그리고 Sprite Editor를 Custom Phsics Shape로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 그리고 수정할 이미지를 클릭하고 Generate를 클릭하게 되면 물리경계선이 보이게 됩니다. 

 

 

▣ 네모모양을 이동해서 경계선을 수정한 다음에 Apply를 해서 저장합니다. 

 

  그런 다음에 스프라이트를 씬에 옮겨서 Polygan Collider2D 클 추가 하면 

아까 우리가 지정했던 물리경계선을 기준으로 콜라이더가 생성됩니다. 

그리고 타일맵으로 사용할 때에도 물리경계선을 기준으로 콜라이더가 생성되기 때문에 좀 더 자연스러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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