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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ntent Drawer메뉴에서 Import를 클릭하여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 UE5에서 사용할 텍스처를 만들 때, 지원되는 포맷은 다음과 같습니다.
- .bmp
- .float
- .pcx
- .png
- .psd
- .tga
- .jpg
- .exr
- .dds - 큐브맵 텍스처 (32비트/채널, 8.8.8.8 ARGB 32 bpp, unsigned) 자세한 것은 큐브맵 툴 문서를 참고하세요.
- .hdr - 큐브맵 텍스처 (LongLat unwrap)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RenderingAndGraphics/Textures/Importing/
▣ 이미지를 불러오고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여 머티리얼을 생성합니다.
이름은 기본으로 지정했습니다.
▣ 머티리얼 에디터에 다운로드한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불러오고
▣ 노드창에서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여 TextureCoordinate라는 노드를 불러옵니다.
▣ 그리고 이미지처럼 CoorDinate Index 노드에는 UVs를 연결하고 RGB에는 Emissive Color를 연결하고
▣ 상단에 있는 Apply와 save 버튼을 클릭하여 적용하고 저장을 합니다.
▣ Place Actors Panle에 Shapes에서 Cube를 드래그하여 생성한 후 디테일탭에서 크기 x, y 300으로 지정합니다.
▣ 그리고 아까 생성한 머티리얼을 드래그해서 적용하면 이미지를 적용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머티리얼 : 엑터 표면에 적용된 텍스처 리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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