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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이미지를 머티리얼 생성 및 적용

by MRG 2023. 1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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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ntent Drawer메뉴에서 Import를 클릭하여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  UE5에서 사용할 텍스처를 만들 때, 지원되는 포맷은 다음과 같습니다.

  • .bmp
  • .float
  • .pcx
  • .png
  • .psd
  • .tga
  • .jpg
  • .exr
  • .dds - 큐브맵 텍스처 (32비트/채널, 8.8.8.8 ARGB 32 bpp, unsigned) 자세한 것은 큐브맵 툴 문서를 참고하세요.
  • .hdr - 큐브맵 텍스처 (LongLat unwrap)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RenderingAndGraphics/Textures/Importing/

 

텍스처 임포트 튜토리얼

언리얼 엔진에 이미지 파일을 텍스처 애셋으로 임포트하는 방법 안내서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 이미지를 불러오고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여 머티리얼을 생성합니다. 

이름은 기본으로 지정했습니다.

 

 

 

 

▣ 머티리얼 에디터에 다운로드한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불러오고

 

 

▣ 노드창에서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여 TextureCoordinate라는 노드를 불러옵니다. 

 

 

 

▣ 그리고 이미지처럼 CoorDinate Index 노드에는 UVs를 연결하고 RGB에는 Emissive Color를 연결하고

 

 

 

▣ 상단에 있는 Apply와 save 버튼을 클릭하여 적용하고 저장을 합니다. 

 

 

  Place Actors Panle에 Shapes에서 Cube를 드래그하여 생성한 후 디테일탭에서 크기 x, y 300으로 지정합니다. 

 

 

▣ 그리고 아까 생성한 머티리얼을 드래그해서 적용하면 이미지를 적용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머티리얼 : 엑터 표면에 적용된 텍스처 리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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