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에서 버튼을 클릭하고 Quixel Bridge를 클릭합니다.
▣ 만약 없을 경우 Plugins에서 Bridge를 설치합니다.
▣ 그럼 로그인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회원가입을 하시거나 에픽게임즈 아이디 비번으로 로그인합니다.
▣ 로그인 후 내가 원하는 3D 에셋을 선택하고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다운로드 옆에 메뉴에서 퀄리티를 선택할 수도 있고 나나이트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에셋을 드래그해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여러 개를 한꺼번에 선택해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 다운로드를 하면 Megascans라는 폴더가 생성됩니다.
여기서 내가 다운로드한 폴더를 클릭하고 엑터를 드래그하면 아까 다운로드한 퀵셀브리지가 생성됩니다.
▣ 선택모드에서 Alt키를 누른 상태로 화살표를 드래그하면 복제됩니다.
▣ 다운받은 StaticMesh를 더블클릭하면 편집 에디터로 이동합니다.
▣ 여기서 콜라이더에서 Auto Collsion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콜라이더를 생성합니다.
▣ Details메뉴에 Collsion에 Collsion Complexity에서 Use Simple Collsion As Complex를 선택하고 Apply를 누르면
심플한 콜리전 콜라이더를 초록색 선으로 생성됩니다. 이건 충돌을 감지하는 선입니다.
▣ 아까 생성한 엑터를 클릭하고 디테일탭에서 Physics 메뉴에 Simulate Physics를 체크합니다.
▣ 그럼 이렇게 물리효과 중력이 적용됩니다.
콜라이더가 존재하기 때문에 충돌하는 영역이 있고 그걸 기반으로 물리효과를 사용합니다.
▣ 다시 퀵셀브리지로 돌아가서 3D Plants를 다운로드합니다.
▣ 그럼 Megascans 폴더에 3D_Plants가 추가됩니다.
▣ 바닥 엑터 Floor 엑터가 Static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Foliage 브러시를 그리기 위해서는 Static 영역만 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 Selection Mode를 클릭하고 Foliage를 선택합니다.
▣ Paint를 클릭하고 바닥에 설치할 Foliage를 Shift를 눌러 한꺼번에 선택합니다.
▣ Floor 엑터에 마우스를 올리면 이런 원 모양이 나오는데 여기서 마우스버튼을 클릭하면 여러 개 Foliage가 그려집니다.
▣ Paint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메뉴도 존재합니다.
Erase는 지우기입니다.
그리고 메뉴를 조절하여 Paint를 어느 정도 그릴지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0/ko/quixel-bridge-plugin-for-unreal-engine/
▣ 퀵셀브리지에 대한 API를 보면서 여러 기능들을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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