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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Line Trace

by MRG 2023. 1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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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ayer블루프린트 Event Graph에 Line Trace By Channel을 추가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InteractiveExperiences/Tracing/HowTo/SingleLineTraceByChannel/

 

채널로 싱글 라인 트레이스 사용법

Single Line Trace by Channel 블루프린트 노드를 사용하여 비저빌리티 채널에 반응하여 처음 걸린 액터를 반환하고, 그 이름을 출력하는 법을 알아봅니다.

docs.unrealengine.com

 

 

 

▣ 그리고 Camera를 Get 하고 Get World Location 위치와 Get Froward Vector 방향에 대한 부분을 불러오고 

Line Trace By Channel Start에는 Get World Location 넣습니다. 

Start 입력핀은 라인 트레이스를 발사하는 시작위치입니다.

 

▣  End는 어디 방향으로 어디까지 발사할지에 대한 핀이기 때문에 Get Forward Vector 방향과 gunRange 변수를 생성해 거리를 곱한 다음 현재 위치를 더해서 End 핀에 연결합니다. 

 

▣ Draw Debug Type는 ine Trace가 닿은 위치를 표시해 주는 Debug Draw입니다. 

 

 

 

▣ 라인 트레스에 닿은 Out Hit에 Hit Component에 Set Simulate Physics를 해서 물리효과가 비활성화되는 코드를 완성합니다. Line Trace에 닿인 Compoent를 다루기 위함입니다.

컴파일 저장 후 

 

 

▣ Cube 액터를 생성해서 배치한 다음에 총으로 액터를 쏘게 되면 Debug Draw가 그려지고 액터가 땅에 떨어지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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