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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UI 점수

by MRG 2023. 1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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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Player를 구분하기 위한 Tag를 설정합니다.

BP_Player 디테일탭에 Tag를 검색하고 Tag를 추가해서 Player로 지정합니다.

 

 

▣ BP_GameMode로 들어와서 왼쪽메뉴에 FUNCTIONS에 + 버튼을 클릭해서 함수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아이템을 획득하면 올라갈 Score 변수도 생성합니다.

그리고 노드창에 Score변수가 Set이 되는 노드를 완성합니다.

 

 

▣ 그리고 WBP 위젯에 들어가서 Canvas에 안에 Text를 추가하고 디테일탭에 이름과 크기 위치를 지정합니다.

 

 

▣ 그리고 Content에 Text 메뉴바를 클릭해서 Create Binding를 눌러 생성합니다. 

 

 

▣ Cast To BP_GameMode 노드를 통해서  BP_GameMode에 있는 Score변수를 접근할 수 있습니다.
Object에 꼭 Get Game Mode를 통해서 연결해 줘야 형변환 후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Text에 값을 Score로 연결하는 노드를 완성합니다. 

 

 

▣ 그런 다음에 BP_Item이라는 액터 블루프린트를 생성하고 Static Mesh와 Box Collsion을 추가합니다. 

Mesh에는 원하는 아이템 모양을 추가합니다. Box Collsion 크기도 조절합니다.

그리고 On Compoent Begin Overlap을 클릭해서 이벤트를 추가합니다. 

 

 

▣ Actor Has Tag 노드는 태그를 구분해서 해당 태그가 맞는지 틀린 지를 Bool형 타입으로 반환하는 노드입니다. 

Hit 한 Actor Tag가 Player이면 Add Score함수를 호출해서 Score가 올라가고 소리가 나오고 자신을 지우는 노드를 완성했습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ProgrammingAndScripting/SpawnAndDestroyActors/

 

Spawning and Destroying an Actor

In this How-To guide, you will create your own Actor to spawn, and aActor Spawner which will spawn your Actor at the click of a button.

docs.unrealengine.com

 

 

▣ BP_Player에 위젯을 보이게 하는 노드를 완성하고 컴파일 저장을 합니다. 

 

 

▣ 레벨에서 플레이버튼을 클릭하고 아이템에 닿으면 점수가 올라가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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