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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3D UI 입력 위젯

by MRG 2024. 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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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WB_GetUI라는 이름으로 입력 Widget을 생성합니다. 

Player가 아이템에 가까이 있으면 E키를 누르는 버튼이 나오게 하기 위한 디자인으로 완성했습니다.

 

 

▣ 그리고 아이템 블루프린트에 들어가서 Componets에 Widget을 추가합니다. 

▣ 이어서 플레이어가 가까이 있는지를 검사하는 Sphere collsion도 추가하고 크기도 변경합니다.

 

 

▣ 이제 위젯을 E키 위젯이 나타날 위치로 이동하고 User Interface메뉴에 Space를 Screen으로 Widget Class는 WB_GetUI로 지정합니다. 
Space를 Screen으로 지정하게 되면 사라지는데 이건 스크린에 방향에 따라 보이게 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플레이 시 플레이어 시점에 따라 보이게 됩니다. 

 

▣ Event Graph에 들어가서 Sphere collsion에 Overlap 이벤트 Begin과 End를 각각 생성하고 Player Actor가 충돌하게 돼 되거나 충돌하고 벗어나게 되면 Widget이 Set Visibility노드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는 노드를 각각 완성합니다. 

컴파일 저장 후 

 

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BlueprintAPI/Rendering/SetVisibility/

 

Set Visibility

Set Visibility

docs.unrealengine.com

 

 

▣ 플레이어를 아이템에 가까이하면 3D UI가 보이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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