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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메뉴화면

by MRG 2024. 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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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뉴화면을 표시할 레벨을 생성합니다. 

이름은 MenuMap으로 지정했습니다.

 

 

▣ 그리고 widget blueprint를 생성하는 이름을 WB_Menu로 지정합니다.

WB_Menu에서 화면처럼 이미지, 버튼을 추가해서 메뉴디자인을 진행합니다. 

 

 

▣ Start버튼과 End버튼을 클릭하고 각각 디테일에서 Is Variable을 체크합니다. 

 

 

▣ 그리고 StartButton, EndButton에 Events에 On Clicked를 클릭하여 각각 이벤트를 추가합니다. 

 

 

▣ StartButton On Clicked이벤트에는 소리가 나오고 다른 레벨을 실행하는 노드를 완성하고

EndButton Clicked 이벤트에는 소리가 나오고 게임이 끝내는 노드를 연결해서 완성합니다. 

컴파일 저장 후 

 

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BlueprintAPI/Game/QuitGame/

 

Quit Game

Quit Game

docs.unrealengine.com

 

 

▣ Open Level Blueprint로 들어가 현재 레벨에 대한 블루프린트 창을 열겠습니다. 

 

 

▣ Event BeginPlay를 통해서 음악을 재생, 위젯을 생성하고 보여주는 노드와 UI 모드와 커서를 보여주는 노드를 완성합니다.

 

 

▣ 그리고 Level1Map에 Open Level Blueprint로 들어가서 다시 Game 모드로 바꾸는 노드와 커서를 비활성화는 노드를 완성합니다.

 

 

▣ 컴파일 저장 후 플레이를 하면 메뉴화면 위젯이 나오고 StartButton을 클릭하면 게임레벨로 넘어가게 되고 

Endbutton을 클릭하면 게임이 종료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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