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샷건 시스템

by MRG 2024. 4. 3.
728x90
반응형

 

▣ Line Trace를 여러 개 반복하는 For Loop를 연결하고 End 입력핀에 현재위치 + 방향 * 길이 + 에서 더하기를 하여 x, y, z에 Random Float in Range노드를 사용하여 랜덤으로 x, y, z 값을 넣고 더합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BlueprintAPI/Math/Random/RandomFloatinRange?application_version=5.3

 

Random Float in Range

Random Float in Range

dev.epicgames.com

 

 

▣ 그리고 Line Trace에 Hit 하게 되면 먼저 Is Simulating Physics 노드로 Simulating Physics 사용여부를 확인하고 True라면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BlueprintAPI/Physics/IsSimulatingPhysics?application_version=5.3

 

Is Simulating Physics

Is Simulating Physics

dev.epicgames.com

 

▣ Add Impulse at Location노드로 원하는 방향으로 충격을 주는 노드를 연결합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BlueprintAPI/Physics/AddImpulseatLocation?application_version=5.3

 

Add Impulse at Location

Add Impulse at Location

dev.epicgames.com

 

 

▣ 컴파일 저장 후 확인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