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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소리 감지

by MRG 2024. 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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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지할 적 Enemy를 Pawn으로 생성합니다. 

 

 

▣ Static Mesh를 추가하고 Pawn Sensing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 디테일탭에서 소리 감지 영역 값을 지정합니다. 

 

 

 

▣ On Hear Noise 이벤트를 추가하고 소리가 감지되면 Line Trace를 쏘는 노드를 완성합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BlueprintAPI/EventDispatchers/OnHearNoise?application_version=5.3

 

On Hear Noise

On Hear Noise

dev.epicgames.com

 

 

▣ 소리를 발생시킬 Player블루프린트로 가서 PawnNoiseEmitter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위에 노드처럼 Make Noise를 이용해서 소음을 만드는 노드를 완성합니다. 
움직이는 이벤트가 진행되면 소음을 만들게 합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BlueprintAPI/AI/MakeNoise?application_version=5.3

 

Make Noise

Make Noise

dev.epicgames.com

 

 

▣ 컴파일 저장 후 확인하면 움직이게 되면 소리가 감지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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