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폰 감지

by MRG 2024. 4. 4.
728x90
반응형

 

▣ 먼저 Enemy Pawn Class를 생성합니다. 

 

 

▣ Enemy에 Static Mesh를 추가하고 Pawn Sensing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BlueprintAPI/AI/Components/PawnSensing/GetPeripheralVisionAngle

 

Get Peripheral Vision Angle

Get Peripheral Vision Angle

dev.epicgames.com

 

 

▣ Details에서 Pawn 감지 영역값을 지정합니다. 

 

 

▣ Evets메뉴에서 On See Pawn 이벤트를 추가합니다. 

 

 

▣ Find Look at Rotation 노드를 사용하여 플레이어가 감지되면 해당 위치로 회전하고 Line Trace를 쏘는 노드를 완성합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BlueprintAPI/Math/Rotator/FindLookatRotation?application_version=5.3

 

Find Look at Rotation

Find Look at Rotation

dev.epicgames.com

 

 

▣ 컴파일 저장 후 플레이를 해서 확인하면 플레이어가 감지되면 Line Trace를 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