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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c++ AnimInstance Montage 구르기

by MRG 2024.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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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가져온 애니메이션에 디테일에서 EnableRootMotion을 체크합니다. 

그럼 애니메이션으로 이동되는 경로가 고정됩니다. 

 

 

▣ 그리고 애니메이션을 몽타주로 생성하고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 연결까지 진행합니다.

 

 

▣ InputMappingContext에 Rolling에 대한 InputAction을 추가합니다. 

 

 

▣ 플레이어 C++에. h 헤더에서 애니메이션 몽타주에 대한 변수, 입력변수, 함수를 선언합니다. 

 

 

 

 

▣. cpp에서 InputAction에 대한 경로 지정 및 바인딩 코드를 완성하고 Rolling함수 안에서 AnimInstance를 가져와 Montage_Play() 함수를 이용해서 몽타주를 플레이하는 코드를 완성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API/Runtime/Engine/Components/USkeletalMeshComponent/GetAnimInstance/

 

USkeletalMeshComponent::GetAnimInstance

Returns the animation instance that is driving the class (if available).

docs.unrealengine.com

 

 

 

 

▣ C++ 코드에서 몽타주를 연결하거나 플레이어 블루프린트로가서 몽타주 연결 및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서 slot 추가 후 플레이를 하고 C키를 누르면 구르기 하는 애니메이션이 재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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