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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c++ PlaySound

by MRG 2024. 4.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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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언리얼에서 지원하는 소리를 다운로드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WorkingWithAudio/Overview/

 

오디오 시스템 개요

사운드 큐 노드 기반 오디오 애셋 사용법을 포함해서, 게임내 사운드 재생에 사용되는 오디오 시스템에 대한 개요서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 소리를 재생할 c++ 클래스에 들어가서 .h 파일에서 소리에 대한 변수를 선언합니다. 

 

 

▣. cpp 파일로 가서 소리를 재생하기 함수가 있는 #include "Kismet/GameplayStatics.h"를 선언합니다. 

 

▣ GameplayStatics : 블루프린트와 C++ 모두에서 호출할 수 있는 유용한 게임플레이 유틸리티 함수가 포함된 정적 클래스

 

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API/Runtime/Engine/Kismet/UGameplayStatics/

 

UGameplayStatics

Static class with useful gameplay utility functions that can be called from both Blueprint and C++

docs.unrealengine.com

 

 

▣ 생성자에 변수에 소리 오브젝트를 넣어주는 코드를 완성합니다. 

 

 

 

 

▣ 그리고 소리를 재생하고 싶은 함수로 가서 소리를 재생하는 함수를 작성합니다.

 

 

▣ 이 함수는 블루프린트와 동일한 형식입니다.

저장 및 컴파일 후 해당 함수를 호출하면 소리가 재생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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