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먼저 언리얼에서 지원하는 소리를 다운로드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WorkingWithAudio/Overview/
▣ 소리를 재생할 c++ 클래스에 들어가서 .h 파일에서 소리에 대한 변수를 선언합니다.
▣. cpp 파일로 가서 소리를 재생하기 함수가 있는 #include "Kismet/GameplayStatics.h"를 선언합니다.
▣ GameplayStatics : 블루프린트와 C++ 모두에서 호출할 수 있는 유용한 게임플레이 유틸리티 함수가 포함된 정적 클래스
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API/Runtime/Engine/Kismet/UGameplayStatics/
▣ 생성자에 변수에 소리 오브젝트를 넣어주는 코드를 완성합니다.
▣ 그리고 소리를 재생하고 싶은 함수로 가서 소리를 재생하는 함수를 작성합니다.
▣ 이 함수는 블루프린트와 동일한 형식입니다.
저장 및 컴파일 후 해당 함수를 호출하면 소리가 재생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Unreal5 ] > - 언리얼엔진5 실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5 c++ LineTrace (1) | 2024.04.26 |
---|---|
언리얼엔진5 Blend Poses Enum (0) | 2024.04.23 |
언리얼엔진5 c++ HUD Widget (0) | 2024.04.22 |
언리얼엔진5 c++ socket에 StaticMesh 적용 (0) | 2024.04.20 |
언리얼엔진5 c++ GameMode Default Pawn (2) | 2024.04.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