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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Blend Poses Enum

by MRG 2024. 4.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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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Blueprint에서 Enumeration을 생성합니다. 

 

 

▣ 그리고 두 개의 Fire State에 대한 Enum 값을 생성합니다. 

 

 

▣ Player 블루프린트에서 아까 생성한 Enum에 대한 변수를 생성하고 1번 키를 누르면 Pistol 상태, 2번 키를 누르면 Rifle 상태에 대한 노드를 완성합니다.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로와서 Blend와 Enum 이름을 검색하면 Enum에 대한 Blend Poses 노드가 나옵니다. 이걸 선택하고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animation-blueprint-blend-nodes-in-unreal-engine?application_version=5.3

 

언리얼 엔진의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블렌드 노드

기준 세트에 따라 여러 애니메이션을 함께 블렌딩하는 애니메이션 노드입니다.

dev.epicgames.com

 

 

▣ 각각 Enum 값에 따라 재생되는 애니메이션을 연결하고 Enum에 대한 변수도 생성합니다. 

 

 

▣ Event Graph로가서 Player 블루프린트에 Enum 변수를 가져와 Set을 합니다. 

 

 

▣ 컴파일 저장 후 1번 키, 2번 키에 따라 애니메이션이 바뀌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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