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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FootStep Sound

by MRG 2024. 5.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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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발소리 사운드를 가져옵니다. 

 

 

▣ Project Settings에 Engine Physics에 surface Type 3개에 이름을 바닥에 이름과 동일하게 지정합니다. 

 

 

 

▣ Physical Material 3개를 생성하고 각각 발소리에 맞게 이름을 지정한 다음 Surface Type을 이름에 맞게 지정합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physical-materials-user-guide-for-unreal-engine?application_version=5.3

 

언리얼 엔진의 피지컬 머티리얼 사용 안내서 | 언리얼 엔진 5.4 문서 | Epic Developer Community

언리얼 엔진의 피지컬 머티리얼 생성 및 응용 방법 안내서입니다.

dev.epicgames.com

 

 

 

▣ Blueprint에서 AnimNotify를 생성합니다. 

 

 

▣ 애니메이션 알림(Animation Notification) 은 애니메이션 노티파이(Animation Notify) 또는 그냥 노티파이(Notify)라고도 하며, 애니메이션 시퀀스(Animation Sequences)에 동기화된 반복 가능한 이벤트를 생성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이벤트는 걷거나 달리는 애니메이션에서의 발소리와 같은 사운드나 파티클 스폰 및 기타 유형일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노티파이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시스템을 커스텀 타입으로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animation-notifies-in-unreal-engine?application_version=5.3

 

언리얼 엔진의 애니메이션 노티파이 | 언리얼 엔진 5.4 문서 | Epic Developer Community

애니메이션 노티파이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시퀀스에 동기화된 이벤트를 전송하고 수신합니다.

dev.epicgames.com

 

 

▣ AnimNotify에서 Received Notify 함수를 생성합니다. 

 

 

 

▣ 함수에서 Line Trace를 바닥에 쏴서 해당 바닥에 Surface Type에 따라 소리를 재생하는 노드를 완성합니다. 

 

 

▣ 그리고 이동하는 애니메이션에서 Add Notify를 추가하고 

 

 

▣ 바닥에 특성에 맞게 Phys material Override를 지정합니다. 

 

 

▣ 컴파일 저장 후 플레이어 이동하면 바닥에 특성에 맞게 소리가 재생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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