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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Swimming System

by MRG 2024. 5.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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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플러그인에서 Water 플러그인이 있는지 체크합니다. 

 

 

▣ Water Body Ocean를 레벨에 추가하고 크기를 조절합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water-system-in-unreal-engine?application_version=5.3

 

Water System In Unreal Engine | Unreal Engine 5.4 Documentation | Epic Developer Community

A collection of features, tools, and information about using the water rendering and meshing system in Unreal Engine.

dev.epicgames.com

 

 

 

 

▣ 플레이어 블루프린트로 가서 워터볼륨에 대한 설정을 하는 노드와 수영하는 상태에 대한 여부를 저장하는 변수를 추가하고 각각 수영을 할 때 수영을 하지 않을 때에 대한 이벤트를 생성하고 노드를 연결합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BlueprintAPI/PhysicsVolume/GetPhysicsVolume?application_version=5.3 

 

Get Physics Volume | Unreal Engine 5.4 Documentation | Epic Developer Community

Get Physics Volume

dev.epicgames.com

 

 

▣ 그리고 플레이어 이동하는 노드에서 수영상태에 일 때 Movement Mode와 입력 모드를 변경하는 노드를 연결합니다.

 

 

▣ WaterBodyOcean을 클릭하고 블루프린트를 생성합니다. 

 

 

▣ 그리고 WaterBodyOcean에 닿였을 때 닿이고 다시 벗어날 때에 대한 이벤트를 추가하고 플레이어 블루프린트에 있는 수영 이벤트를 호출하는 노드를 연결합니다.

 

 

 

 

▣ 수영애니메이션을 다운로드하고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 수영에 관한 애니를 추가하고 플레이를 해서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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