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tLightingChannels(true, true, false)와 LightingChannels.bChannel 설정은 Unreal Engine5에서 라이트의 영향을 받는 채널을 설정하는 기능으로, 특정 오브젝트가 어떤 채널의 라이트를 수신할지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 SetLightingChannels() 함수는 오브젝트가 어떤 채널의 라이트를 수신할지 한 번에 지정하는 함수입니다. 이 함수는 다음과 같은 파라미터를 가집니다.
bChannel0: 기본 채널(채널 0)을 활성화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bChannel1: 채널 1을 활성화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bChannel2: 채널 2를 활성화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 LightingChannels 구조체는 개별 채널의 활성화 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 플래그를 제공합니다.
▣ Unreal Engine에서는 기본적으로 세 개의 라이트 채널(채널 0, 채널 1, 채널 2)만 제공하고 있으며, 추가 라이트 채널을 기본 설정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세 개의 채널을 사용하는 것 외에는 엔진의 소스 코드를 수정하지 않고는 새로운 라이트 채널을 직접 추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Unreal Engine에서 라이트 채널을 확장할 수 없는 이유
Unreal Engine은 라이트 채널을 비트 마스크 방식으로 처리하여 퍼포먼스를 최적화합니다. 이 방식은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라이트 효과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채널 개수를 넘어서면, 성능 및 복잡성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Unreal Engine의 라이트 채널은 세 개로 제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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