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c++ Montage 함수, Montage 배열로 랜덤 재생

by MRG 2024. 11. 19.
728x90
반응형

 

 

▣ Montage_Play를 호출하면 해당 애니메이션이 처음부터 재생됩니다.

Montage_Pause는 재생한 애니메이션을 멈춤니다.
Montage_Resume는 이미 Montage_Pause된 애니메이션을 재개합니다. 
하지만 Montage_Resume 전에 Montage_Play를 호출하면 의미가 없어집니다.
따라서 Montage_Resume과 Montage_Play는 동시에 호출하지 않아야 합니다.

 

 

 

 

▣ 코드설명

EditAnywhere: 블루프린트에서도 편하게 설정 가능
TArray<UAnimMontage*>: 여러 개의 애니메이션 몽타주 저장 가능

 

▣  코드 설명

코드설명
FMath::RandRange(0, Num - 1) 배열 인덱스 범위 내에서 랜덤 선택
AttackMontages[RandomIndex] 선택된 애니메이션 가져오기
GetMesh()->GetAnimInstance()->Montage_Play() 몽타주 재생

 

▣ AttackMontages 배열(예: UAnimMontage*들의 리스트)에 들어있는 애니메이션의 개수를 반환합니다.
즉, TArray 타입의 size() 같은 개념이에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