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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변수, 산술연산자

by MRG 2023. 1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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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변수 : 데이터를 저장하는 공간(메모리)를 의미합니다.

 

▣ 변수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왼쪽 하단에 VARIABLES메뉴에 + 버튼을 클릭하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변수이름이 NewVar로 지정되어 있는데 이걸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값에 의도에 맞게 이름을 지정합니다.

number로 지정하겠습니다.

그리고 옆에 보면 데이터타입(자료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타입은 데이터에 어떤 형식을 저장할지를 지정하는 것입니다. 

 

▣ 대표적 데이터타입(자료형) 종류

- Boolean : True, False 저장

- Integer : 정수 

- Float : 실수

- String : 문자열

- Vector : Vector 데이터

- Enum : 열거형

- Structure : 구조체

 

▣ number변수는 Integer 정수형으로 지정하겠습니다. 

 

 

▣ 그리고 상단에 있는 Complie 버튼을 클릭하여 컴파일을 진행합니다. 

 

 

▣ 그럼 number 변수를 클릭하면 오른쪽 디테일탭 맨 하단에 Default Value가 생성될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파일을 진행해야 Default Value 가 생성됩니다.

 

 

▣ number를 이제 Get, Set을 해보겠습니다. 

Ctrl를 클릭한 상태로 number 변수를 노드창에 드래그하면 Get노드가 생성되고

Alt키를 누른 상태로 드래그하면 Set노드가 생성됩니다. 

 

 

▣ Get은 말 그대로 변수에 들어 있는 값을 가져오는 노드입니다.

Set은 변수에 값을 지정하는 노드입니다. 

 

▣  Number Get노드에서 출력 원모양 핀을 드래그하면 연결선이 나오게 됩니다. 

 

 

▣ 드래그해서 놓게 되면 여러 노드들 목록이 있는데 검색창에 +라고 검색합니다.

그럼 Add라는 함수노드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합니다.

 

 

▣ 그럼 +를 하는 노드가 생성이 됩니다.

입력 핀 아래는 더할 값을 넣어야합니다. 저희는 100으로 지정하겠습니다.

이렇게 연결이 가능하고 이걸 Set노드에 연결합니다. 

그럼 더한 값이 number 변수에 Set이 됩니다.

Set 출력핀을 드래그하여 Print String에 연결하겠습니다.

그리고 Set에 출력 원핀을 In String 핀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출력을 할 수 있는 노드가 생성됩니다.

이렇게 연결 후 컴파일 저장을 합니다.

 

 

 

▣ 에디터 창에 BP_Test를 레벨씬에 드래그합니다.

만약 레벨창 Outliner에 존재하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 플레이버튼을 클릭하면 왼쪽 상단에 변수 값이 출력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산술연산자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 : 더하기

- : 빼기

* : 곱하기

/ : 나누기

% : 나눈 나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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