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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브러쉬 빼기 이중으로 적용하는 방법

by MRG 2024. 3.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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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ush Type

▣ 더하기
더하기 브러시는 꽉 채운 공간과 같습니다. 레벨에 추가하려는 모든 브러시 지오메트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하기 브러시의 훌륭한 시각화 방법으로는 벽 네 개와 바닥, 그리고 천장으로 구성된 방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방의 각 요소는 에지가 맞닿아 외부 공간을 형성하는 맵에서 별도의 박스 셰이프 더하기 브러시가 되는 것입니다.

▣ 빼기
빼기 브러시는 파내져 속이 빈 공간입니다. 이전에 만든 더하기 브러시에서 꽉 찬 공간을 제거하여 문이나 창 등을 만드는 유형의 브러시입니다. 빼기 공간은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유일한 영역입니다.

 

 

▣ Advanced(브러시 순서)를 To Last로 지정합니다. 

 

 

▣ 브러시 순서
이 순서는 브러시 배치 순서의 더하기 또는 빼기 작업 수행 순서를 좌우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빼기 브러시 > 더하기 브러시 순서로 배치하는 것과 더하기 브러시 > 빼기 브러시 순서로 배치하는 것은 효과가 같지 않습니다. 위치가 정확히 동일하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빈 공간에서 빼기를 한 다음 거기에 더하기를 하면 애초에 뺄 것이 없기 때문에 빼기 브러시가 무시됩니다. 하지만 두 브러시를 반대 순서로 배치하는 경우 우선 빈 공간에 뭔가를 더한 다음에 추가된 곳에서 공간을 조각하게 됩니다.

이따금 브러시의 순서를 맞지 않게 배치하거나 기존 브러시보다 먼저 계산되어야 하는 브러시를 새로 추가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행히 브러시의 순서는 브러시 프로퍼티 섹션에서와 같이 수정할 수 있습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geometry-brush-actors-in-unreal-engine?application_version=5.0#%EB%B8%8C%EB%9F%AC%EC%8B%9C%EC%88%9C%EC%84%9C

 

언리얼 엔진의 지오메트리 브러시 액터

언리얼 엔진에서 브러시를 사용하여 레벨 지오메트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봅니다.

dev.epicga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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