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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Retarget Mixamo Animation

by MRG 2024. 5.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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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ixamo에서 원하는 캐릭터를 다운로드합니다.

 

https://www.mixamo.com/#/

 

Mixamo

 

www.mixamo.com

 

 

▣ FBX를 Import 하고 Texture를 Material로 생성하고 각각 Mesh Material에 맞게 연결합니다. 

 

 

 

 

▣ IK Rig을 생성하고 Source라는 이름으로 플레이어 스켈레톤을 가져와서 Root를 먼저 지정하고 Add New Chain으로 head, spine, leftarm, rightarm, leftleg, rightleg을 만들고 각각 스켈레톤에 맞게 지정합니다. 

 

 

▣ Retarget IK Rig을 생성하고 아까와 동일하게 Chain을 생성하고 스켈레톤에 맞게 지정합니다.

 

 

▣ IK Retargeter를 생성하고 

 

 

▣ Source와 Target을 각각 지정합니다.

 

 

▣ Editing Retarget Pose를 눌러 플레이어와 동일한 포즈를 할 수 있게 스켈레톤을 회전하고 맞추고

 

▣ Root Settings에서 Translation Alpha값을 0으로 지정합니다. 

 

 

▣ Running Retarget으로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재생해서 확인합니다. 

 

 

▣ 그리고 Export Selected Animations를 눌러 Retarget 한 애니메이션을 저장하고

 

 

▣ Root Motion에서 세팅한 다음에 저장 

 

 

▣ Mixamo로 받은 스켈레톤으로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생성하고 확인하면 이렇게 아까 Retarget 한 애니메이션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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