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PCG System

by MRG 2024. 5. 21.
728x90
반응형

 

https://dev.epicgames.com/community/learning/tutorials/0lGO/unreal-engine-pcg-procedural-content-generation-in-unreal-5-2

 

PCG | Procedural Content Generation in Unreal 5.2 | Community tutorial

PCG | Procedural Content Generation in Unreal 5.2

dev.epicgames.com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procedural-content-generation--framework-in-unreal-engine?application_version=5.2

 

언리얼 엔진의 버추얼 월드 제작 | 언리얼 엔진 5.4 문서 | Epic Developer Community

인터랙티브 인바이런먼트 및 레벨 디자인을 위한 툴과 기법에 대한 정보를 드립니다.

dev.epicgames.com

 

 

 

 

 

▣ 먼저 Plugins에 PCG를 체크하고 에디터를 재시작합니다. 

 

 

▣ Content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PCG를 생성합니다. 

 

 

▣ LandScape에 생성한 PCG를 드래그하여 배치합니다.

 

 

▣ surface Sampler를 추가하고 Input에 Landscape에 연결한 다음 Suface Sampler에서 D키를 눌러 Debug Point를 노드에 추가합니다. 

 

 

▣ PCG 디테일탭에서 Gentrate를 클릭하면

 

 

▣ 여러 개 박스가 생성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urface Sampler에 디테일탭에서 다양한 값도 조절 가능합니다.

 

 

▣ Density Filter노드로 밀도를 Transfrom Points노드로 Transform에 관련된 값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서 아까와 동일하게 해당 노드에서  D키를 눌러 Debug Point를 찍어서 확인합니다. 

 

 

▣ Static Mesh Spawner노드로는 원하는 Static Mesh 여러 개를 배열 형식으로 추가하여 다양하게 스폰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여러노드를 다양하게 연결하여 다르게 값을 조절하여 배치할 수 있습니다. 

 

 

▣ Bounds Modifier을 추가하여 BoxMesh를 따로 크기를 지정하고 여기에 

 

 

▣ Static Mesh Spawner를 연결하여 해당 Box에 Static Mesh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