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c++ UFunction

by MRG 2024. 5. 28.
728x90
반응형

 

▣ 헤더파일에서 UFUNCTION 키워드로 함수를 선언합니다. 

 

▣ BlueprintCallable 이 함수는 블루프린트 또는 레벨 블루프린트 그래프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ufunctions-in-unreal-engine?application_version=5.3

 

언리얼 엔진의 U Functions | 언리얼 엔진 5.4 문서 | Epic Developer Community

게임플레이 클래스용 함수 생성 및 구현에 대한 개요입니다.

dev.epicgames.com

 

 

▣ cpp파일에서 함수를 정의합니다. 

 

 

 

▣ 컴파일 후 해당 블루프린트에서 함수를 검색하면 Category에 해당 함수가 있습니다. 

함수를 가져와 호출하는 노드를 연결하고

 

 

▣ Play를 하면 이렇게 해당 함수가 호출되고 출력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Unreal5 ] > - 언리얼엔진5 실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5 Launch URL  (0) 2024.05.30
언리얼엔진5 Stealth Animation System  (0) 2024.05.28
언리얼엔진5 c++ Aim  (0) 2024.05.26
언리얼엔진5 BuzzingSound  (0) 2024.05.24
언리얼엔진5 Level Stream  (0) 2024.05.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