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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BuzzingSound

by MRG 2024. 5.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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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BuzzingSound를 다운로드하여 Content에 Import 합니다. 

 

 

 

▣ Audio에서 Sound Attenuation을 생성하고 Falloff Distance 값을 조절합니다. 

 

▣ Sound Attenuation는 소리 감쇠를 조절합니다. 

 

▣ 이 섹션에서는 청취자가 사운드에서 멀어짐에 따라 사운드 볼륨이 어떻게 감소(감쇠)하는지 정의합니다. 사운드의 볼륨은 감쇠 모양의 내부 영역 내에서 최대가 됩니다. 청취자가 이 내부 영역에서 멀어지면 사운드 볼륨이 감소하여 외부 영역 경계에서 최소 볼륨에 도달합니다. 거리에 따른 감쇠율은 감쇠 함수에 의해 결정됩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sound-attenuation-in-unreal-engine?application_version=5.3

 

Sound Attenuation In Unreal Engine | Unreal Engine 5.4 Documentation | Epic Developer Community

A reference guide for the various models available for controlling the attenuation of sounds.

dev.epicgames.com

 

 

 

▣ 다운로드한 사운드에서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고 사운드 큐로 생성합니다. 

그리고 Looping을 추가하여 무한반복하게 하고 Output을 클릭하여 Attenuation Settings를 설정합니다. 

 

 

▣ 그리고 큐를 레벨에 넣으면 이렇게 소리 영역이 나오고 소리 영역에 있으면 소리가 나오고 아니면 소리가 나오지 않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소리 영역 모양과 크기를 바꾸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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