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d State Alias는 특정 상태(State)에 별칭(Alias)을 부여하여, 해당 상태를 다른 이름으로 참조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복잡한 애니메이션 그래프에서 동일한 상태를 여러 곳에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 별칭을 사용하면 상태를 더 쉽게 관리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서 "Run" 상태가 있다면, 이 상태를 "SprintStart"라는 별칭으로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동일한 상태를 다양한 상황에서 재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프린트가 복잡해지더라도 직관적으로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사용 방법:
상태를 추가하고자 하는 노드를 우클릭합니다.
Add State Alias 옵션을 선택합니다.
별칭을 지정한 후, 이 별칭을 사용하여 상태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 State Alias를 선택한 상태만 적용됩니다.
즉 화살표를 연결하지 않고 State마다 통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Priority Order는 여러 개의 애니메이션 상태나 트랜지션이 동시에 활성화될 수 있는 상황에서, 어떤 상태가 우선적으로 평가되고 실행될지 결정하는 기능입니다. 우선순위가 높은 상태일수록 먼저 평가되어 실행됩니다.
두 가지 조건이 모두 만족할 때 숫자가 작은 값을 먼저 실행하게 됩니다.
▣ 캐릭터가 동시에 "Attack" 상태와 "Jump" 상태에 진입할 수 있는 상황이 있을 때, Priority Order를 설정하여 "Attack" 상태가 "Jump" 상태보다 먼저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사용 방법:
상태 머신(State Machine) 내에서 여러 개의 상태가 있을 때, 각 상태의 우선순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태를 선택한 후, Priority Order 값을 지정합니다. 값이 낮을수록 더 높은 우선순위를 가집니다.
▣ API 문서 링크: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animation-blueprints-in-unreal-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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