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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Time Remaining

by MRG 2024. 8.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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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ime Remaining
Time Remaining 노드는 현재 활성화된 애니메이션 시퀀스(애니메이션 클립)의 남은 시간을 반환합니다. 이 값은 초 단위로 측정되며, 애니메이션의 끝까지 남은 시간을 나타냅니다.

▣ 사용 예시:
예를 들어, 캐릭터가 공격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고 있다고 가정하면, Time Remaining 노드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이 끝나기 직전(예: 0.2초 남았을 때) 다른 상태로 전환하거나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노드 사용 방법:
Time Remaining 노드는 상태 머신의 상태나 트랜지션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시퀀스를 지정한 후, 해당 애니메이션의 남은 시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애니메이션이 종료되면 Time Remaining 값은 0이 됩니다.
애니메이션이 루프 되는 경우, Time Remaining은 현재 루프의 남은 시간을 나타냅니다.

 


▣  Time Remaining (Ratio)
Time Remaining (Ratio) 노드는 Time Remaining과 유사하지만, 남은 시간을 애니메이션의 전체 길이에 대한 비율로 반환합니다. 이 값은 0에서 1 사이의 값으로, 1은 애니메이션이 시작된 직후를 나타내고, 0은 애니메이션이 끝나기 직전임을 나타냅니다.

▣ 사용 예시:
만약 특정 애니메이션의 끝부분에 가까워질 때 다른 애니메이션으로 전환해야 하는 경우, Time Remaining (Ratio)를 사용하여 트랜지션 조건을 더 일반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애니메이션이 90% 재생되었을 때 다른 애니메이션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노드 사용 방법:
Time Remaining (Ratio) 노드 역시 상태 머신의 상태나 트랜지션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시퀀스를 지정한 후, 현재 남은 시간을 비율로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Time Remaining (Ratio)는 애니메이션의 길이에 상관없이 일관된 값을 제공하므로, 다양한 애니메이션 클립 간에 일관된 트랜지션을 설정할 때 유용합니다.

 

▣ 정리
Time Remaining: 애니메이션의 남은 시간을 초 단위로 반환합니다.
Time Remaining (Ratio): 애니메이션의 남은 시간을 비율(0~1)로 반환합니다.
이 두 노드는 애니메이션 상태 간의 트랜지션을 더 정교하게 제어할 수 있게 해 주며, 특정 조건에서 애니메이션을 정확히 제어하는 데 유용합니다.

▣  API 문서 링크:
Time Remaining 노드 공식 문서: https://docs.unrealengine.com/5.0/en-US/animgraph-node-sequenceremainingtime/
Time Remaining (Ratio) 노드 공식 문서: https://docs.unrealengine.com/5.0/en-US/animgraph-node-sequenceremainingtimerat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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