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Apply Additive

by MRG 2024. 8. 14.
728x90
반응형

 

 

▣  Apply Additive는 기본 애니메이션에 추가적인 움직임을 더해주는 기능입니다.

 

▣ Apply Additive 노드
Apply Additive 노드는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서 사용되며, 이 노드를 통해 Additive Animation을 기존의 애니메이션 시퀀스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Base Pose: 기본이 되는 포즈 또는 애니메이션. 이 포즈에 Additive Animation이 적용됩니다.
Additive Pose: 기본 포즈에 추가되거나 빼야 할 애니메이션입니다. 이 포즈는 기본 포즈와 비교되어 차이점만이 적용됩니다.


▣ Additive Animation의 종류
Additive Animation에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Local Space Additive: 각 본(bone)의 위치와 회전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Mesh Space Additive: 월드 좌표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이 방법은 특정 상황에서 더 일관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시:
Local Space Additive는 보통의 동작에서, 예를 들어 손을 들어 올리거나 고개를 끄덕이는 등의 움직임에 사용됩니다.
Mesh Space Additive는 캐릭터의 위치나 회전이 중요한 상황에서 사용됩니다.


▣ 사용 방법: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서 Apply Additive 노드를 추가합니다.
Base Pose와 Additive Pose를 연결합니다.
필요한 경우, Alpha 값을 조정하여 Additive Animation의 적용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정리
Apply Additive는 기본 애니메이션에 추가적인 움직임을 더해주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기존 애니메이션에 미세한 조정을 가하거나, 다른 애니메이션의 효과를 겹쳐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Additive Animation은 캐릭터의 동작을 더욱 자연스럽고 세밀하게 표현하는 데 유용합니다.

 

▣ API 문서 링크:
Apply Additive 공식 문서: https://docs.unrealengine.com/5.0/en-US/animgraph-node-applyadditive/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animation-blueprints-in-unreal-engine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