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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FlashLightTexture

by MRG 2024. 8.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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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lashLightTexture를 다운로드하고 Material로 생성합니다. 

그리고 Material Domain을 LightFunction으로 지정하고 위에 노드처럼 연결합니다. 

 

 

 

▣ Sport Light에서 LightFunction Material을 설정합니다. 

 

▣ Light Function 
조명 기능은 빛의 움직임이나 밝기 패턴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빛이 장면에서 어떻게 비추는지를 변형할 수 있는 일종의 동적 마스크로 작용합니다. Light Function은 주로 Material을 통해 구현되며, 이 Material을 가벼운 기능 소재이라고 부릅니다.

▣ Light Function Material은 특별한 Shader Model을 사용하여 구현됩니다. 이 Material은 조명 계산에 직접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일반 Material과는 다릅니다. Material을 만들 때 Unlit 모드를 사용하며, Material Domain을 Light Function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 관련 API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lighting-the-environment-in-unreal-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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