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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c++ SoundAttenuation(소리감쇠)

by MRG 2024. 1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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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ttenuation (Volume)
Enable Volume Attenuation: 체크하여 거리 기반 볼륨 감쇠를 활성화합니다.
Attenuation Function: Logarithmic을 사용하면 거리에 따라 자연스럽게 줄어드는 소리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사실적인 감쇠에 적합)
Attenuation Shape: Sphere로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구체 형태로 감쇠 범위를 지정하여 주변에 균일하게 소리가 줄어듭니다.
Inner Radius: 400.0
이 범위 내에서는 소리가 감쇠 없이 들립니다. 캐릭터의 위치와 가장 가까운 거리를 기준으로 하며, 가까이 있는 소리의 강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Falloff Distance: 3600.0
이 범위까지 소리가 감쇠하며, 거리감이 드는 소리를 제공합니다. 이 값은 발소리가 어느 정도 거리까지 들리게 할지에 따라 조정합니다. 3600.0은 일반적인 거리감에 적합합니다.


▣ Attenuation (Spatialization)
Enable Spatialization: 체크하여 소리가 방향감 있게 들리도록 설정합니다.
Spatialization Method: Panning을 선택하여 스테레오 환경에서 소리가 이동 방향에 따라 들리게 합니다.
3D Stereo Spread: 200.0
3D 소리의 퍼짐 정도를 설정합니다. 발소리가 주변 공간에 퍼지는 느낌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Non Spatialized Radius Mode: Omni Directional
스테레오 환경에서 기본적으로 소리가 어디서나 일정하게 들리도록 설정합니다.

 

▣ Attenuation (Air Absorption)
Enable Air Absorption: 체크하면 먼 거리의 소리가 더 낮게 들리게 됩니다. 

자연스러운 거리감을 위해 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Min Distance Range: 3000.0
최소 거리 범위로, 소리가 가장 크게 들릴 시작 지점입니다.
Max Distance Range: 6000.0
최대 거리 범위로, 이 거리에서는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거나 매우 낮게 들립니다.


▣ Attenuation (Focus) 선택사항
Enable Listener Focus: 체크하여 플레이어의 시야 방향과 상관없이 소리가 들리도록 설정합니다.
Focus Azimuth: 30.0
플레이어의 앞방향에서 소리가 들리는 각도입니다.
Non Focus Azimuth: 60.0
플레이어의 비주류 방향에서 소리가 들리는 각도입니다.

 

 

▣ Base가 되는 코드에서 USoundAttenuation값을 가져온 다음 PlaySoundAtLocation함수에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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